현재 위치

  1. 게시판
  2. 힐링햇 연재 칼럼

힐링햇 연재 칼럼

한국 혈액암협회 월간지 희망

게시판 상세
SUBJECT 2022 한국 혈액암협회 월간지 희망 - 9~10월호 (힐링햇 지승은 대표 기고)
NAME 힐링햇 (ip:)
  • DATE 2022-09-13
  • RECOM 추천하기
  • HIT 34
  • POINT 0점



경험자가 전하는 항암 라이프 가이드

 

 

<5> 꼭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정보

 



- 항암가발의 올바른 착용 및 관리 방법

 

가발을 처음 착용하실 때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가발은 영양이 공급되는 사람의 머리와는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관리 방법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가발을 손상된 상태로 오랜 기간 착용하는 것은 금물이며, 자주 빗질해주고 주기적으로 세척해 주어야만 처음 구매하셨을 때의 상태로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발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빗질입니다. 가발은 매일 세척할 수 없고 사람 머리보다 잘 엉키기 때문에 머릿결을 정리하고 엉킴이나 뭉침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자주 빗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빗질을 소홀히 할 경우 모발 끝이 푸석해지고 엉킴이 심해져 가발 착용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만큼 가발의 수명이 단축되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일과가 끝나고 가발을 벗어놓을 때는 준비된 스탠드에 거치한 후 적당히 빗질을 하여 머릿결과 가발의 형태를 온전히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발을 세척할 때는 먼저 빗질로 머릿결을 정리해준 후 샴푸를 푼 미지근한 물에 가발의 정수리 부분을 잡고 가볍게 흔들면서 세척합니다. 이 때 세게 비비거나 문지르는 것은 가발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샴푸 후 한 번 헹구어낸 뒤 물에 린스를 풀어 살짝 흔들어 컨디셔닝을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타월로 가발을 감싸고 지그시 눌러 물기를 뺀 후 스탠드에 걸어 자연 건조시킵니다.



   

암환우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


항암가발 매장에서는 환우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쉐이빙 서비스입니다. 쉐이빙은 항암 탈모가 시작될 무렵에 삭발을 하는 것을 일컫는데, 일반 미용실에서 진행할 경우 환우 입장에서는 주위의 시선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항암가발 매장을 잘 선택하여 쉐이빙을 받으신다면 마음의 부담을 덜고 담담히 항암치료를 준비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쉐이빙을 마친 후에는 두피토닉 같은 케어 제품으로 간단한 두피케어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마다 두상의 형태나 선호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가발을 구매하실 때는 매장에서 먼저 착용을 해보시고 커트 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 머리 길이나 모양을 다듬는다면 훨씬 더 만족스러운 스타일로 가발을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암가발을 착용하다보면 컬이 풀리거나 모발 끝이 푸석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무료 서비스를 활용하여 상태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아주 심한 손상의 경우 가발을 교체하거나 유료 케어를 받아야 하겠지만 약간의 손상이라면 해당 구매처에서 간단하게 케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직접 드라이어나 헤어 스타일러를 이용해 풀린 컬을 다시 세팅해주고 손상된 끝단을 정리한다면 전보다 깔끔한 모습으로 가발을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발의 수명이 다해서 교체를 필요로 하거나 스타일 변화를 위한 새 제품 구매 시에는 보상 판매 같은 프로그램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같은 브랜드의 항암가발을 계속적으로 구매하고 싶지만 가격이 부담될 경우, 기존에 착용했던 가발을 반납하고 보상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혜택을 받는 방법도 고려할 만합니다.


항암치료 기간에 사용하는 제품은 이전에 경험해보지 않았던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관리나 서비스 면에서 유리한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후 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준비되어 있는지, 재구매 시 가격적으로 유리한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핀다면 더 나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적극 활용하여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항암치료 기간의 일상을 조금씩 개선해 나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FILE
PASSWORD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이전 제품

다음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