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힐링햇 연재 칼럼

힐링햇 연재 칼럼

한국 혈액암협회 월간지 희망

게시판 상세
SUBJECT 2021 한국 혈액암협회 월간지 희망 - 11~12월호 (힐링햇 지승은 대표 기고)
NAME 힐링햇 (ip:)
  • DATE 2021-11-04
  • RECOM 추천하기
  • HIT 54
  • POINT 0점


현명한 항암 라이프 케어 및 관리 방법

 

<6> 항암두건의 선택 기준과 스타일링 팁

 

-환우에게 적합한 항암두건의 조건

 

항암치료 기간, 탈모가 시작되고 쉐이빙을 하게 되면 실내나 실외에서 두건을 자주 착용하게 됩니다. 본래 모발이 두피를 보호하고 체온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쉐이빙 상태에서는 두건 착용이 머리카락의 역할을 대신한다고도 볼 수 있죠. 그래서 항암 기간 동안 착용할 두건을 선택하실 때에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꼼꼼히 체크 해 보아야 합니다.

 

먼저 두피에 직접 닿는 안감 소재를 잘 살펴봐야 하는데요, 항암치료로 민감해진 두피가 쓸리지 않고 땀을 잘 흡수하며 통기성이 좋은 기능성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침 요소와 제품의 기장 역시 항암두건에 있어 중요한 체크 항목 입니다. 모발이 없는 상태에서 두피가 비치지 않고 완벽하게 커버 되는지, 그리고 착용시 뒷목을 충분히 덮어주는지도 보아야 하죠. 

 

활동성에 대한 부분도 고려해야 하는데 뒤쪽에 밴드 처리가 되어 있거나 스판 소재를 활용해

신축성을 높인 제품을 선택한다면, 외부 활동 시에도 쉽게 벗겨지지 않고 오랜 시간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핏과 스타일 또한 항암두건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입체패턴을 사용하여 제작한 두건은 평면패턴에 비해 핏감이 좋고 착용했을 때 형태가 예쁘게 잡혀 자연스러운 코디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마감처리 등의 완성도를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바느질 상태가 좋지 않으면 착용시 실밥이 뜯어져 쉽게 벗겨지거나 누워서 휴식을 취할 때, 또는 자고 일어났을 때 두피가 눌려 자국이 남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항암두건 원단의 종류와 특징

 

일반적으로 항암두건에 가장 많이 쓰이는 소재는 면입니다. 면 소재의 두건은 촉감이 부드럽고 땀 흡수에 용이하기 때문에 사계절 기본 두건이나 수면 두건 등으로 폭넓게 활용됩니다. 

 

기온이 높고 습한 날씨의 여름 시즌에는 린넨 소재의 두건을 많이 사용하는데 가볍고 통기성이 좋기 때문에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 적합한 원단으로 분류됩니다. 

 

이 외에도 뛰어난 기능과 촉감을 자랑하는 텐셀 원단과 쿨에버 원단 등 다양한 소재들이 있는데 텐셀 원단은 화학 처리가 되지 않은 친환경 천연 섬유로 고급 두건의 안감으로 많이 활용됩니다. 면보다 촉감이 부드럽고 흡습성이나 건조력 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쿨에버 원단의 경우에는 땀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기 위해 만들어진 맞춤형 고기능성 소재로 운동을 좋아하시거나 활동이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적합 합니다. 

 

 

-시즌상황에 따른 항암두건 스타일링

 

항암두건은 용도와 특성상 하나의 제품을 계속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개를 구비해 두고 계절이나 상황별로 알맞게 코디하여야 합니다.

 

여름에는 밝은 컬러에 가볍고 시원한 소재로 제작된 두건이나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챙이 있는 항암두건도 좋습니다. 겨울에는 시린 바람을 차단하고 기온 변화로부터 체온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두께감이 도톰하고 부드러운 소재의 항암두건이 적합 합니다. 

 

수면두건의 경우 얇고 부드러운 촉감의 제품으로 여러 개 준비해 두고 세탁하며 번갈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실내용 두건, 외출용 두건도 별도로 구분하여 상황에 맞게 스타일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건을 단독 착용하는 것 외에, 다른 패션 아이템으로 코디를 할 때에는 안에 이너두건을 받쳐 쓰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일반 패션모자나 후드티, 후드넥워머 등을 입고 외출할 때 이너두건을 안쪽에 코디하면 민감해진 두피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또한 쉐이빙 상태에서 항암두건 착용 시 이마 쪽과 얼굴 옆 부분의 머리가 없어 어색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앞머리가발 머리띠와 같은 부분가발과 함께 코디하면 보다 예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항암두건은 탈모로 민감해진 두피를 보호하는 동시에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가볍게 스타일링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환우가 착용하기에 적합한지,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제품인지 잘 체크하셔서 항암치료 기간 동안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FILE
PASSWORD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이전 제품

다음 제품